불펌금지&환영

- 사진/글 등 불펌금지!
- 댓글/트랙백/링크/추천 대환영:)

猫の夢 - The Chocolate Box

B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

복사금지



<밀레니엄: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 오프닝 음악 귀를 기울이다

 

[영화감상] <밀레니엄: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 - 실종 사건을 둘러싼 스릴러와 문신을 소녀의 사랑 이야기

 

감상에 이어서 관련된 글을 써보기는 처음이다. 데이빗 핀처 감독판 <밀레니엄: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 오프닝이 여전히 인상 깊게 남아 찾아보던 오프닝 음악의 원곡이 Led Zeppelin 'Immigrant Song'이라는 것을 알게 .

 

http://www.youtube.com/watch?v=nBmueYJ0VhA

 

감상에서도 언급하긴 했지만, 영화가 리스베트가 중심이 , 문신을 소녀의 이야기라는 점을 감안하여 원곡과는 달리 여성의 목소리를 넣되 신비하고 기괴한 느낌을 살릴 있도록 대신 일렉트로니카적인 느낌을 추가했다. 크게 변형을 하지 않았으면서도 강한 비트와 함께 오프닝 시퀀스를 표현해냈다. (들으면 들을 수록 묘하게 취하는 느낌이다)

 

참고로, 곡은 영화 <스쿨 오브 (School of Rock, 2003)>에서 블랙의 처키 표정(~_~) 함께 등장하기도 한다.

 

http://www.youtube.com/watch?v=cz9ghroaMfg

 

같은 노래가 전혀 다른 느낌으로 영화에서 등장할 때의 기묘한 반가움이란.

 

. 링크한 영상들은 YouTube에서 참고용으로 찾아본 것으로 공식적으로 공개된 버전이 아니라 언제든지 사라질 있다.() 캡처 이미지는 링크한 영상들을 임의로 캡처한 것이다.  

 

/ 나는고양이 (http://flyingneko.egloos.com)

 

블로그의 글/사진 등 불펌금지! + 댓글/트랙백/링크/추천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구독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보실 있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